#Rhino-Grasshopper-ARCHICAD 연동

Rhino – Grasshopper – ARCHICAD의 연동으로 각 설계 단계별 최상의 디자인 툴이 호환됩니다.

 

이 툴은 일본의 건축사사무소 니켄세케이와 GRAPHISOFT의 파트너쉽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설계 프로세스에 있어 초기 설계단계와 BIM 모델 간의 격차를 최소화하며 형상의 완벽한 호환 및 알고리즘 편집(Grasshopper) 기능을 추가하여 기하학적 BIM 요소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BIG 사의 BIM 매니저인 Jakob Andreassen은 자유 형상, 알고리즘 디자인 및 BIM을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 적용하여 각 소프트웨어의 장점 극대화 방법을 공유합니다.

#디자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추구하는 건축가는 도면의 정밀도와 품질을 떨어뜨리는 일 없이 이상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ARCHICAD를 사용하면 자유롭게 형상을 모델화 하고, 복잡한 요소의 변경도 적절한 뷰에서 자연스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ARCHICAD는 자유로운 창작성과 BIM의 효율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도구 세트는 프로젝트의 요건에 맞게 창조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ARCHICAD은 우선순위기반 연결, 지능형 건물 재료, 그리고 개선된 모프 툴을 통하여 BIM 표준 환경에서의 모델링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클라우드의 통합에 의해 BIM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정의 오브젝트, 컴포넌트, 구조 등을 작성 또는 검색할 수 있습니다. GRAPHISOFT는 BIM 저작 도구에 통합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위한 최고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함으로써 ‘그린’, ‘환경’에 관한 혁신을 계속할 것입니다.

#도면화

ARCHICAD를 사용하여 3D 빌딩 정보 모델을 작성하면 필요한 모든 도면과 이미지가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새로운 기능인 우선순위기반 연결, 지능형 건물 재료는 단면도(단면 채우기), 3D뷰의 재질, 건물에너지평가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요소와 재질의 정확한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ARCHICAD는 리노베이션 및 개보수 프로젝트를 위한 표준 BIM 디자인, 도면화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RCHICAD의 강력한 뷰 설정의 가능성, 특유의 도면처리 등에 의해 같은 빌딩정보모델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도서의 인쇄 또는 저장을 시간을 낭비하는 일 없이 확실하게 수행합니다.

#팀워크 협업

BIM은 설계팀에게 새로운 도전을 안겨 줍니다.

BIM을 도입할 때에 설계 실무자는 모델편집과 워크플로 관리의 어려움을 직면하게 됩니다.

ARCHICAD13부터 모델기반의 협업을 실현하는 GRAPHISOFT BIM 서버를 제공해왔습니다.

업계 최초의 Delta Server Technology™ 기술을 통해 원활한 네트워크트래픽을 실현하여 팀 구성원이 실시간으로 BIM모델에 동시 접근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ARCHICAD의 GDL기술기반 지능형 파라메트릭 오브젝트는 건축가, 시공자, 제조업자들이 BIM을 효과적으로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GDL(Geometric Description Language) 오브젝트는 건축설계, 시설관리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건물요소를 작성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입니다. GDL오브젝트는 2D 및 3D 형상, 제품 논리와 동작, 파라미터, 재질의 정의, 오브젝트 고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GDL(기하기술언어-Geometric Description Language)은 도면에 필요한 2D CAD심볼, 텍스트 사양, 3D모델, 프레젠테이션, 수량계산 등 건축요소를 기술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GDL에 통해 수많은 파라메트릭 오브젝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7 GRAPHISOFT Korea. All rights reserved.

㈜그라피소프트코리아 대표 최철호 150-806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 SK V1센터 E동 602호
대표전화 02-6121-5450 FAX 02-6121-5499 사업자등록증번호 220-88-48983